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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남자쇼우

Back to the Future -인피니티 FX-

이남자가 갖고 싶은차









인피니티는 1989년, 닛산 자동차가 북미시장을 겨냥해 만든 럭셔리 브랜드이다. 인피니티는 현재 미국,케나다,멕시코,중동,대한민국, 그리고 대만에서 판매 중 이다. 인피니티의 브랜드 개요 인피니티는 일본의 자동차 기업인 닛산의 럭셔리 브랜드이다. 현재 미국, 캐나다, 중동, 한국, 중국, 대만, 러시아, 우크라이나 등 현지 시장에서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유럽 시장에도 진출하였다. 향후 닛산과 인피니티의 라인업의 계열 분리가 마무리 되면 일본 내수시장도 역시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 현재 모든 인피니티의 쿠페와 세단, 그리고 크로스오버 모델들은 닛산의 FM 플랫폼으로 만들어진다. 엔진의 중심이 앞바퀴 축보다 안쪽으로 위치하게 함으로써 무게 배분을 고르게 하고, 이를 통해 제동, 가속, 조향의 성능에서 우수성을 보여주었다. 한 가지 예외로 QX56 대형 SUV는 닛산의 F-알파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피티니의 모델명 인피니티의 모델명은 쿠페와 세단 모델에는 영문 알파벳 한 개, (SUV 모델들에는 2개)와 엔진 배기량을 나타내는 2개의 숫자로 이루어진다. 일례로, FX37은 3.7L 엔진을 장착한 SUV의 이름이다. 하나의 예외는 QX4 SUV(한국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는다)로, 1997년부터 2000년까지는 3.3L엔진을 장착하였고, 2001년부터 2003년까지는 3.5L 엔진을 장착하였다. 엔진 배기량에 따라 붙는 알파벳 ‘x’는 AWD모델을 나타내는 것이며(예 : 인피니티 G35x. 한국 미출시 모델), ’s’는 G35 세단, M시리즈와 G37 쿠페의 스포츠 패키지 모델을 나타낸다. 인피니티의 브랜드 역사 인피니티는 닛산의 이미지에서 탈피한 전혀 다른 이미지의 프리미엄급 차량을 출시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1989년에 미국에서 출범하여 현재에 이른다. 공교롭게도 당시 경쟁사인 도요타에서는 럭셔리 브랜드로 렉서스를, 혼다에서는 아큐라를 동시에 미국 시장에서 출범하였는데 렉서스와 아큐라는 성공적이었으나 인피니티는 그렇지 못했다. 초기 브랜드 홍보를 위한 광고 전략에서 차를 강조하지 않고 동양의 선사상을 기반으로 한 자연합일의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소구함으로써 차별화를 노렸으나 당시 미국인들에게는 너무 생소하고 어려워서 받아들여지지 못한 것이 실패의 요인이었다. 후에 전략을 수정하고 보다 구체적으로 모델을 홍보하고 각종 품질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으면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인피니티의 로고는 수학적 개념의 무한대(Infinity)에서 출발해서 무한을 의미하는 수학 기호를 변형하는 발상과 지평선으로 사라지는 직선의 고속도로를 상징하는 도안이 접목함으로써 완성되었다.

초기에 인피니티는 Q45의 인기로 인해 고급차 시장에서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278마력의 V8 엔진과 4바퀴 조향 시스템과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하였고, 실내에서 다양하게 고급감을 제공함으로써 북미의 고급차 시장에서 이미 캐딜락과 링컨을 제치고 아우디, BMW, 벤츠와의 경쟁 브랜드로 성장하게 된 것이다. 1990년에 Q45와 더불어 출시한 M30 쿠페는 그리 성공적이지는 않았으나 3년간 꾸준히 판매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인피니티 자동차 공식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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